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디어 24년 12월 지킬앤하이드 20주년 공연, 원작, 티켓가격 예상 및 방법, 출연진(홍광호 외)

by 이타적삶 2024. 9. 24.

지금이순간!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2024년 12월에  20주년 기념 공연을 맞이합니다. 서울특별시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리며,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초호화 캐스팅이 기대됩니다. 지킬앤하이드 원작내용과 출연진, 구체적인 티켓비용 예상 및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 시작합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지킬앤하이드 원작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영국 빅토리아 시대에 생존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1850-1897)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1886년 출간)를 원작으로 합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이중성을 다루며 선과 악의 대립을 극적으로 그려낸 고전적인 이야기로, 지킬 박사는 존경받는 의사로서 살아가지만, 하이드라는 이름의 사악한 자아를 만들어내면서 두 인격 사이에서 극단적인 갈등을 겪습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라는 이름이 너무 유명하다 보니 사람들이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데 원래 지킬박사와 하이드씨가 동일인이라는 것이 소설의 마지막 반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소설은 추리물 성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설과 달리 뮤지컬에서는 이러한 내면의 갈등을 무대에서 드라마틱하게 표현해 내며, 음악과 스토리의 조화를 이루어 감동과 긴장을 동시에 전달합니다.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대표 프로듀서는 “뮤지컬 한국 프로덕션의 20주년을 맞이해 기념비적인 공연이 되도록 충실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드라마의 전달성을 높이고자 LED 영상을 추가하고, 무대, 의상, 조명 등도 업그레이드해 완벽에 완벽을 기하고 있다. 앞으로 더 나아갈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오디컴퍼니의 총력을 다해 수준 높은 프로덕션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정말 기대가 됩니다.
 
1997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강렬한 음악과 몰입도 높은 캐릭터가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한 '지금 이 순간' 같은 넘버는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져, 웬만한 사람들은 조금씩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하고, 한국에서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로드웨이에서 4년여간 1,500여 회의 공연을 한 이 원작 뮤지컬은 일본과 독일 등에 수출되었고, 독일, 스웨덴, 일본, 체코, 폴란드,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0개국 이상에서 공연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04년에 첫 선을 보였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매 시즌마다 큰 인기를 끌며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왔는데, 국내에서는 2004년 첫 선을 보일때, 오디컴퍼니㈜ 신춘수 프로듀서가 논레플리카(Non-Replica)* 제작 방식으로, 한국적 정서에 맞게 수정, 각색, 번안 작업을 거쳤다고 합니다.

*논레플리카는 원작을 수정, 각색, 번안하여 국내 정서에 맞도록 재구성한 것이며, 레플리카는 음악, 가사, 안무, 의상, 무대까지 똑같다고 하네요.

지킬 앤 하이드 20주년 출연진

이번 20주년 공연에서는 기존의 '레전드' 배우들과 새로운 '뉴페이스' 배우들이 조화를 이루며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주인공 '지킬/하이드' 역은 5명의 배우가 번갈아 맡아 공연을 진행합니다. 특히, 홍광호, 신성록, 최재림, 전동석, 김성철이 캐스팅되어 각기 다른 매력으로 지킬과 하이드를 연기할 예정입니다. 홍광호는 2008년부터 4번의 시즌을 소화하며 전설적인 배우로 자리 잡았으며, 그의 지킬/하이드는 깊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얼마 전 기사에서 100억 이상 나가는 서울 반포 아파트를 전액 현금으로 샀다는 기사를 봤는데, 그만큼 최고의 뮤지컬 배우 같습니다. 신성록은 텔레비전 드라마에서도 유명하지만, 뮤지컬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신성록은 2021년 9번째 시즌에 처음 합류하여 '록지킬'로 불리며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동석과 최재림 역시 각기 다른 스타일로 캐릭터를 해석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김성철은 이번 시즌을 통해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여주인공인 '루시'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런던의 클럽 무용수로 유일하게 자신을 인간적으로 대하는 지킬을 사랑하지만 하이드로부터 고통을 받는 역할인데 윤공주, 아이비, 린아, 선민, 김환희가 출연합니다. 이들은 각자의 색깔로 강렬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지킬앤하이드'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킬의 약혼녀이자 혼란에 빠진 지킬을 위로하는 정신적인 지주로서 가장 순수한 사랑을 보여주며 그의 곁을 지키는 아름다운 여인  '엠마' 역은 조정은, 최수진, 손지수, 이지혜가 맡아, 순수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표현하며 감동을 전할 예정입니다. 특히, 신예 손지수가 새로운 '엠마'로서 데뷔 무대를 준비하고 있어 신선함을 더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이미 지킬 앤 하이드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연기력과 가창력은 이미 검증된 바 있으며, 매 시즌마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번 20주년 공연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깊이 있는 캐릭터 해석과 완벽한 무대 장악력이 기대됩니다.

구체적인 티켓 가격 예상 및 방법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전회 매진, 전회 기립박수’를 기록했고, 앙코르 공연에서는 티켓 오픈 7시간 만에 12,000여 장의 티켓이 모두 매진되며 당시 1일 티켓 판매량 신기록을 수립하기도 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20년간 9번의 정규 프로덕션을 거치면서 1,702회에 달하는 공연을 올렸고, 누적 관객 수 18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킬앤하이드' 20주년 기념 공연은 2024년 12월 4일부터 2025년 5월 18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되는데 그전에 프리뷰 공연이 11월 29일 금요일부터 12월 3일 화요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이 프리뷰 공연 기간 동안은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먼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 공연의 티켓 가격은 좌석에 따라 다양합니다.  이 정도 규모의 뮤지컬 공연의 프리뷰 티켓비용은  VIP석이 약 15만 원에서 17만 원 사이, R석은 12만 원에서 13만 원, S석은 9만 원에서 10만 원, A석은 7만 원에서 8만 원 정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티켓팅이 시작되지 않아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략적인 가용예산을 생각하시어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드사별로 일부 할인 혜택이 적용될 수 있으며, 예매 초기에 예매를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매는 2024년 9월 30일 오전 11시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티켓링크에서 동시에 오픈됩니다. 인기가 많은 공연인 만큼 빠르게 매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예매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티켓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지킬/하이드' 역의 배우별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고 원하는 배우의 공연 날짜에 맞춰 티켓을 예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서울 반포 아파트를 구입한 배우를 보고 싶습니다. 만약 9월 30일 예매에 실패했더라도, 취소된 티켓이 재오픈되는 경우가 있으니 수시로 티켓 예매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초등학생은 관람이 어렵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봐서 도움될 것 같지는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료도 많이 찾고, 기사도 많이 보고, 정확성을 위해 보도자료까지 확인하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펼쳐지는 뮤지컬이라고 해서 저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문화세상 좋은 정보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